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문상담사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ISMS-P 인증 획득! 개인정보 안심 가입, B 다이렉트샵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원스톱 전환서비스

원스톱 전환서비스란?
  • 신규 통신사 가입 시 기존 통신사 서비스 해지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간편한 제도입니다.
  • 신청 가능 통신사 :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 LG U+, KT SkyLife
  • 신청 가능 서비스 :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IPTV, 위성방송) 결합 서비스

신청 가능 창구
  • 공식 온라인샵 : 가입 상담 신청 시, '가입과 해지 동시 신청하기' 체크
  • 고객센터, 공식 홈페이지 및 대리점, 판매점 등 온/오프라인 매장 포함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바로가입'은 원스톱 전환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개발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B 다이렉트샵 쿠폰의 발급 안내, 사용가능 상태 변경, 유효기간 만료 알림 등 관련 주요 안내 등의 사항을 광고/홍보 목적으로 B world 회원정보의 핸드폰 번호를 통해 SMS, LMS 등으로 광고성 정보를 안내드리는 것에 동의합니다.
쿠폰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발급받은 쿠폰을 확인하시겠습니까?
확인
확인

    약관 및 정책

    SK브로드밴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SK브로드밴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객님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라벨링)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 2 2항 : 인터넷 가입자

    방송법 시행령 제 66조의 6 3항 : CATV 가입자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 시행령 제23조의 2 2항 : IPTV 가입자

    고유식별정보

    서비스 가입을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집 목적

    SK브로드밴드는 아래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휴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이 별도 동의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고객 동의 없이 제공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3자 제공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일부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은 업체의 관리/감독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업무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업무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5.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처리 위탁

    SK브로드밴드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가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고객가치혁신 정보보호팀

    전화 : 106

    이메일 : cscenter@skbroadband.com

    담당부서

    ※ 클릭하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SK브로드밴드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www.bworld.co.kr) 첫 화면의 링크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개인정보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계약의 이행)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은 후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IPTV, CATV, 전화 등 유선서비스]

    Table
    구분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정보
    • 명의도용방지 및 본인확인, 인증, 심사
    • 서비스 가입/개통/장애/변경/해지 처리
    • 이용 문의/민원처리, 경품 등 물품배송
    • 개통/장애/상담 해피콜, 설문
    • 서비스 품질개선활동(확인/점검)
    • 서비스 요금 청구, 정산, 수납, 추심
    • 서비스 기능안내 및 고지사항 전달(계약만료, 재약정 포함)
    • 인터넷서비스 및 유료방송결합상품 전환 가입 절차 제도 개선
    • 요금컨설팅, 할인 등 혜택안내
    • 서비스 제공, 콘텐츠 수급
    •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 번호안내서비스 제공
    • 전환 가입 절차 제도 개선
    • 법령에 따른 업무처리(요금감면, 연체조회, 불법스팸발송 및 번호변작 등 방지를 위한 서비스 제한)
    • 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포함), 주민번호 대체수단(CI, DI), 신분증 기재사항(이상 “식별정보”)
    • 주소, 전화번호, 본인인증 휴대전화번호/통신사, 이메일 (이상 “연락처 정보”)
    • 복지할인증명 등 각종 증명(이상 “서비스제공 필요 정보”)
    • 상담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챗봇, 채팅, 고객센터 등의 상담 내용)
    • 이용서비스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 금액, 결제기록, 접속기록, 접속IP정보, 이용정지기록, 발/착신전화번호, 이용콘텐츠, 맥어드레스, 단말기 등(“서비스이용정보”)
    • 서비스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고객의 상담만을 위해 이용)
      * 장비변상금 납부 후 해지고객은 향후 변상금 환불 요청 시 환불 처리 목적으로 해지 후 최대 13개월까지 보관
    • 상법, 국세기본법 등 다른 법령에서 정한 기간(고객정보시스템과 분리 별도 보관)
    법정대리인 정보
    • 법정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및 서비스제공 관련 필요한 의무 등의 이행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DI), 고객과의 관계 (이상 “식별정보”)
    • 전화번호, 이메일 (이상 “연락처 정보”)
    요금납부자 정보
    • 은행/카드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계좌/카드 실명조회, 요금납부업무 은행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자동이체의 출금
    • 연체정보의 제공 및 채권추심을 위한 정보 제공
    • 유료콘텐츠 결제를 위한 카드정보 및 유료콘텐츠 사용내역 제공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고객과의 관계
    • 금융기관명, 예금주(카드명의자)명, 계좌번호(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 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하여 추가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상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은 '명의도용신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고유식별정보 :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는 명의도용 방지, 요금감면 서비스, 미환급금 안내 등 관련 법령에서 따른 업무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B world]

    Table
    구분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회원
    • 서비스 이용/가입/변경/해지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 서비스 관련 고지사항 전달/본인의사 확인 등 의사소통 경로 확인
    • T아이디,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홈페이지
    간편 로그인
    • 회사와 간편 인증 서비스 사업자 간 간편 인증 서비스 중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 등 민원사무 처리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간편 인증 사업자코드, 통신사코드, 접속IP, CI
    • 간편 로그인(PASS인증) 이후 6개월
    B다몰
    • B다몰 이용 및 주문 상품 배송
    • 주문자 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 배송지 정보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 결제 수단 정보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기타 서비스]

    SK브로드밴드의 일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객님에게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Table
    구분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B tv 우리동네광고
    •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청약 및 광고 송출 상담/고객상담, 공지사항 전달,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회원 서비스 통계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환불 시 계좌정보, 결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소유주 생년월일), 구매내역, 서비스 이용 데이터
    •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소재지, 업태, 종목, 사업장 전화번호/팩스번호, 사업자 인증정보(사업자등록증 및 동업계약서 사본)
    • 서비스 이용기간까지(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모바일 B tv
    (모바일 B tv CATV)
    •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
    •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혜택 정보와 업데이트, 콘텐츠 추천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안내
    • (T ID 연결 고객) 전화번호, 이메일, 이름, 출생연도, 생일, 성별, 연계정보(CI)
    • (B tv 미 연결 고객) 프로필 정보(T ID 연결 여부/일시, 닉네임), 모바일 B tv 서비스 이용정보(이용서비스 종류, 이용량, 이용 시간, 이용 금액, 결제 기록, 접속 기록, 이용 콘텐츠)
    • (B tv 연결 고객) 기기 연결 정보(STB ID, B tv 연결 일시), 프로필 정보(T ID 연결 여부/일시, 닉네임), 모바일 B tv 서비스 이용정보(이용서비스 종류, 이용량, 이용 시간, 이용 금액, 결제 기록, 접속 기록, 이용 콘텐츠), 모바일 단말 기기의 위치정보(WiFi/BLE 응답 정보)
    • 프로필 삭제 후 30일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모바일 팩스
    • 사용자 관리,고지사항 안내,소통경로확보, 서비스/이벤트안내, 장애처리
    • 이용요금정산,고객분쟁해소,고객/수사기관 요청대응,이용통계파악
    • 휴대전화번호
    • 접속일시, 이용기록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특정사업자 단독서비스 할인반환금 감면
    • 이사하는 집합건물의 방송통신 독점 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사업자간 정산
    • 성명, 연락처, 이사하는 주소, 이전일자, 이용서비스, 할인반환금액, 대리인 성명/연락처
    •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및 사업자간의 정산 완료 후 6개월까지
    IDC
    • 서비스 가입/개통/장애/변경/해지 처리
    • 개통/장애/상담 해피콜/설문
    • 데이터센터 방문 출입 관리
    • IDC 홈페이지 회원가입 : (필수) 이름, 회사명, 휴대전화번호, E-mail, 접속IP (선택) 일반전화, Fax번호
    • 출입등록 : (필수) 이름, 회사명, 휴대전화번호(선택) 일반전화, 차량번호 뒷4자리
    • 서비스 해지 시까지(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 출입등록 후 90일 이용 및 추적관리를 위해 3년간 보관
    마음친구
    • 셋톱박스 연동
    • 서비스 이용 현황 분석 및 품질 개선
    • 마음친구 서비스 이용 및 콘텐츠 제작
    • 휴대용 기기 OS 정보/버전명, UUID STB 모델명, STB ID
    • 서비스 시청 및 이용 이력
    • 촬영 사진/영상, 녹음 목소리
    • 아이 프로필 정보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 마음친구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살아있는 동화
    • 콘텐츠 이용 및 제작
    • 셋톱박스 연동
    • 서비스 이용현황분석 및 품질 개선
    • 사진, 영상, 녹음 파일
    • 아이 프로필 정보 '닉네임/생년월일/성별'
    • 휴대용 기기 OS 정보/버전명, UUID STB 모델명, STB ID, 전화번호
    • 서비스 시청/사용 이력
    •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 탈퇴 시 까지
    영상정보
    •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의 제공(영상정보 처리 및 Cloud 저장 등)
    •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 개통/유지보수/고객지원 등을 위한 관련 영상(사진 등)/sensing 등 해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 서비스 해지 시 까지
    해피마켓
    • 상품 주문 및 배송, 상품 결제, 고객 응대
    • 이름,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 결제정보 : 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Cloud X
    • Cloud X 서비스 가입/이용
    • 이용 문의/민원처리/정책 변경
    • 사용자명, 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사용자 비밀번호, 회원번호
    • Cloud X 서비스 계약 해지 시 까지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선택동의)]

    Table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필수동의사항 및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결제정보, 사용처, 상품정보, 금액 등)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 이용시 수집에 필수 동의한 모든 항목 상기 본 항의 정보들을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 가입한 서비스와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분석 및 이를 통한 개인 맞춤·연계 서비스 제공, SK브로드밴드 및 제3자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맞춤 추천, 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고객 세분화,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관계 추정, 우량 등록고객 선정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
    서비스 해지 시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 및 명의변경 업무 처리 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제공 동의(필수동의)]

    Table
    제공받는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 조회사 : (주)NICE평가정보, (주)코리아크레딧뷰로
    • 한국정보통신진흥회, 타 통신사
    • 신용 조회사 업무 : 신용도 평가 등
    • 연체 및 서비스 불법 이용에 따른 정지 사실 통지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 연체, 신용도 판단, 거래 정보, 이용정지 사유
    • 연체정보 등록 예정일, 신용정보사 위임 예정일, 통신권 중복가입 방지 정보
    • 업무 처리 완료 시점
    Table
    제공하는자 조회 목적 조회 항목 동의 효력기간
    • 신용 조회사 : (주)NICE평가정보, (주)코리아크레딧뷰로
    • 한국정보통신진흥회, 타 통신사
    • 서비스 가입/이용/유지 여부 등 결정
    • 연체/신용개설/신용도 판단정보
    • 계약종료 시점 또는 해지 후 요금 완납 시점

    조회 동의 효력기간은 조회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당해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 또는 당사 미납금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동의 효력이 유지됩니다. (단,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에는 상담 종료 시점까지).

    위 조회는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만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보유 기간 내용은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서 보존하며,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내역]

    Table
    위탁하는 내용 수탁사
    고객사은품 서비스의 제공 및 판촉물, 경품, 단말 배송 (주)홈초이스, (주)한국경제티브이, (주)제이비컴스컴퍼니, (주)크리에이티브에어 [재위탁 : 가치브라더], (주)이마트, 11번가(주), SK에너지(주), SK엠앤서비스(주) [재위탁 : (주)제니엘시스템, 테라웍스, 주식회사 이노포스트, 엘비시스템], 홈플러스(주), 디트라이브, 주식회사더에스엠씨그룹, 갤럭시아, 네이버, SK플래닛, (주)크레비파트너스
    전산시스템 개발·운영 SK(주) 등 37개사
    빌링-신용정보 조회 나이스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빌링-채권 추심/청구 F&U신용정보, 엠지신용정보(주) [재위탁 : 대명ITS, (주)엠앤와이즈], 에스엠신용정보(주) [재위탁 : 포스토피아(주)], 나이스신용정보(주)
    빌링-자동납부 인증/인출 (주)하이픈코퍼레이션, 금융결제원, (주)케이지모빌리언스, (주)케이에스넷, (주)쿠콘, 나이스평가정보(주)
    빌링-기타 청구/정산/현금영수증발행/경품, 고지사항 전달 에스케이텔레콤(주), SK(주), 주식회사티시스아이티, 비즈톡주식회사, (주)엠앤와이즈, 빌포스트(주), F&U신용정보, 포스토피아(주)
    본인인증/확인 업무 대행 (휴대폰, 공인인증, I-PIN, 핀번호 등) 한국전자인증주식회사, 한국모바일인증(KMC), 다날, 드림시큐리티
    고객상담/관리, 고객유치, SK브로드밴드(주)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신상품, 결합상품, 부가서비스 등) 소개, 가입권유, 신청접수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안내 등 (주)다온정보 등 318개사
    고객 댁내 셋톱박스 및 부속품 택배 발송 CJ대한통운, 재단법인 행복그린넷, (주)홍솔, 우체국
    고객유치/관할고객 개통, 장애처리, 상담, 관리 (주)굿모닝철원방송 등 41개사
    고객유치/유치고객 상담, 관리 홈앤서비스 주식회사 등 2,018개사
    개통, 장애, 상담 등 해피콜(만족도조사) 한국생산성본부, 나이스디앤알주식회사, 한국표준협회
    TV포인트의 지급 및 VOD 결제서비스 제공 (주)핏콜라보, KG이니시스, (주)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주), SK엠앤서비스(주), PAYCO, 11번가(주)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구비서류 수령/관리 서비스에이스(주), 서비스탑(주) 등 12개사
    통신요금 연체사실 통지, 이용요금 미납으로 해지 시 알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에 따른 중계(거점) 기관 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할부 상품의 발주, 배송, 설치, 고객안내 및 관리 주식회사멜레아, 주식회사미디어메이트, (주)드림어스컴퍼니
    B다몰 운영 및 고객 관리 SK엠앤서비스(주) [재위탁 :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다우기술(주)]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 운영 주식회사채널코퍼레이션, 나이스평가정보(주), 애니포인트미디어주식회사, (주)더브이플래닛, 드림에이지이주식회사, 주식회사시케이컴퍼니
    해피마켓 운영 및 고객관리 세일코리아넷
    데이터 활용/동의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마케팅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마케팅 관련 업무 에스케이텔레콤(주)
    인터넷, IPTV, CATV, 전화 등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포유시스템즈, 수산INT, 오투와이드, 윈즈시스템, 케이엘네트웍스, 플랜티넷, (주)포니링크
    기업 전용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스트라스타, (주)스윗코리아, (주)아크도, 네오컨버전스(주)
    기업전화 및 부가서비스 개발/운영 (주)산들네트웍스, 미리소프트, (주)위트콤, 대성엔에스(주), 포스트텔링크, 태광에스엠주식회사, (주)이케이네트웍스, 아시아홀딩스(주), 유엔젤(주), 텔레투게더, 엠에프온(주), 와이즈캔, (주)에스엠밴드, 주식회사누리보이스, (주)넥서스커뮤니티, (주)노스텍통신, (주)디케이아이 테크놀로지
    정보보안서비스 개통, 기술지원, 상담, 관리 대신네트웍스, (주)에이엠네트웍스, 유니씨앤, 에스케이쉴더스주식회사, 유엔에이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헬스포트, (주)엑스엔(XN)시스템즈, 주식회사큐네스, 시큐어링크
    Cloud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주식회사아이오차드, (주)아이엔소프트, AmazonWebServicesKoreaLLC,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SK네트웍스서비스(주) [재위탁 : 이강월드(주)]
    CDN 서비스 운영 주식회사님버스네트웍스, (주)솔박스
    통신설비, 부대시설 관련 환경설비 등의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SK네트웍스서비스(주), 에스케이쉴더스주식회사, 씨에이치엠서비스(주), 동서통신(주), (주)한우, PIUN, 굿스플로, 에이앤티에스(AnTS), 에이치앤에스, (주)라파치
    구내통신 개통/장애처리 업무 및 고객상담/관리 주식회사리드앤컴퍼니, (주)다옴솔루션, (주)다인정보, (주)드림텔레시스, (주)코넨컴즈, 스마트네트웍스주식회사, (주)아크루즈, 주식회사아우라네트웍, 한빛시스템주식회사, 주식회사유지보수통합센터, (주)티에스컴넷, (주)티앤케이정보, 두우정보통신, 네오넷
    서비스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정기점검,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신/증설철거 등 작업지원, 서비스상태 감시 및 상황전파 등 관제, 시스템 취약점 발굴/공유 및 국데이터 관리 등 지에스네오텍(주), 주식회사유알정보기술, 주식회사시그널, 주식회사넥스트정보기술, 주식회사엠넷시스템즈, 주식회사어스시스템즈, (주)하나투어, (주)버즈빌,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주)상상인, 주식회사케이라인텔레콤, 주식회사브리지텍, 주식회사엑스게이트, 주식회사한스콤정보통신, 주식회사아이웍스, (주)지엔텔, (주)이씨에스텔레콤, (주)우주텔레콤, (주)엘지씨엔에스, 대신네트웍스주식회사, (주)지아이티, 위즈코어주식회사, 웰토스, 아주큐엠에스(주), SK티엔에스(주), (주)엔텔스, (주)다인정보, 에이플시스템즈, 인포뱅크(주), 주식회사굿링크, (주)신세계아이씨티
    소상공인 전용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플랜티넷, 수산INT, 인텔리안시스템즈, 공팔리터, 제로웹

    SK브로드밴드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3자 제공내역]

    Table
    구분(서비스명)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보유기간
    인터넷, IPTV, CATV, 전화 등 유선서비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체납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방지 SMS/우편안내 및 명의도용 신고에 대한 조사/분쟁처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연체정보 서비스 제공기간 (단. 미환급금 환금 관련하여서는 환급완료 후 6개월까지, 명의도용 조사·분쟁조정 완료 후 6개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LG유플러스 명의도용 방지 SMS/우편안내 및 명의도용 신고에 대한 조사/분쟁처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내역, 상담 내용, 미납 요금 등 요금 납부정보, 명의도용 조사 내용, 판정 결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통신사에 의한 확인 가입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일자 및 사유, 주민등록번호, 주소, 미납요금금액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복지요금감면대상자 확인, 자격변동, 중복감면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를 위한 정보제공 및 조회동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환급금액, 환불계좌정보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 시외전화 사전선택제 제공, 번호이동 업무처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전선택 시외전화사업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소방서, KT 긴급통신(119)을 위한 위치정보제공 성명, 전화번호, 주소
    한국전화번호부 한국전화번호부 연동 성명, 전화번호, 주소
    NICE 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실명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LG유플러스, SK텔링크 타사 국제전화, 시외전화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공정거래위원회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확인 (www.donotcall.go.kr 사이트) 전화번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서비스 전환 해지 처리
    (전환 신청고객에 한함)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설치주소 신청일로부터 1년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엘지유플러스,
    (주)엘지헬로비전,
    (주)딜라이브, (주)HCN,
    (주)씨엠비,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남인천방송(주),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주),
    제이씨앤울산중앙방송(주),
    (주)서경방송, 금강방송(주),
    (주)한국케이블TV광주방송,
    (주)씨씨에스 충북방송,
    (주)KCTV 제주방송,
    (주)아름방송네트워크
    이사하는 집합건물의 방송통신 독점 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사업자간 정산 성명, 연락처, 이사하는 주소, 이전일자, 이용서비스, 할인반환금액, 대리인 성명/연락처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및 사업자간의 정산 완료 후 6개월까지
    SK텔레콤(주)
    • 제공받는 자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 혜택·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 공통제공항목*, 선호·이용 컨텐츠, 시청이력, 이용시간, 이용량 등
    • 고객이 가입한 서비스(인터넷/케이블 인터넷, B tv/B tv 알뜰, 전화/케이블 인터넷전화, 홈 상품, 소상공인상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고객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브로드밴드(주)가 제공받은 SK텔레콤(주), SK쉴더스(주), 11번가(주), SK stoa(주), SK플래닛(주),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가입·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단말기, 기지국, GPS, WiFi, LBS 플랫폼 등을 통한 정보),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위 각 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서비스 이용ㆍ제공 기간(일부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 개인정보 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 불편 방지, 고객 의견 응대 처리, 분쟁 해결을 위해 동의 취소 시 90일 동안 보유
    SK쉴더스(주)
    11번가(주)
    SK stoa(주)
    SK플래닛(주)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PASS/카카오톡/네이버) 간편로그인 (주)드림시큐리티 간편 인증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확인 또는 전자서명 이용자의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코드 최대 5년
    단, 관련 법령에 별도 보관기간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SK매직과의 제3자 제공동의 SK매직(주) SK매직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KIS정보통신과의 제3자 제공동의 KIS정보통신 KIS정보통신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의 제3자 제공동의 SK텔레콤(주), (주)케이티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성명, 생년월일, 결합상품 전화번호, 상품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카드결제 NHNKCP NHNKCP와 제휴결합상품(카드결제)의 신청 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카드결제 KOCES KOCES와 제휴결합상품(카드결제)의 신청 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번호, 전화번호(연락 전화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결제안심 SK텔레콤(주) SK텔레콤(주)와 제휴상품(결제안심)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서빙로봇 비로보틱스 비로보틱스와 제휴결합상품(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CCTV,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 SK쉴더스(주) SK쉴더스(주)와 제휴결합상품(CCTV,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 브이디컴퍼니 브이디컴퍼니와 제휴결합상품(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안심케어(풍수해) 윈즈시스템 윈즈시스템과 제휴상품 (안심케어(풍수해))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가입 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서비스 이용정보 등)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소상공인전용) 신용안심케어(화재) 나이스평가정보 나이스평가정보와 제휴상품 (신용안심케어(화재))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가입 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이용정보 등)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Netflix 조합상품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유) Netflix 조합상품 제공을 위한 가입자 식별, 요금 정산 서비스관리번호, 고객일련번호 서비스 해지 후 1년까지
    SK텔레콤 결합상품 SK텔레콤(주)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 상품 관련 분쟁 해결, 민원관리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상호, 사업자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보안서비스정보(가입자번호), 인터넷전화번호 또는 시내전화번호
    • 기제공정보 : 결합대상 상품인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동전화 서비스를 가입하면서 제공한 식별정보/연락처정보, 서비스이용정보, 법정대리인에 대한 정보, 요금납부에 필요한 정보
    • 대리인정보 : 대리인의 성명, 신청자와 관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연락전화번호
    · 요금 등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SKT망 알뜰폰 결합상품 SK텔링크(SK세븐모바일), 국민은행(KB리브모바일), 토스모바일(토스모바일),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유니컴즈(모빙), 큰사람커넥트(이야기모바일), 한국케이블텔레콤(티플러스), SMT(스마텔)

    ※ 상기 사업자 중 고객이 유무선결합 신청한 사업자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 상품 관련 분쟁 해결, 민원관리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상호, 사업자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 기제공정보 : 결합대상 상품인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동전화 서비스를 가입하면서 제공한 식별정보/연락처정보, 서비스이용정보, 법정대리인에 대한 정보, 요금납부에 필요한 정보
    • 대리인정보 : 대리인의 성명, 신청자와 관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연락전화번호
    B다몰 판매자
    (판매자List : https://www.efamilyshop.co.kr/storage/fud/20201126/info_201125_20201126103141.jpg)
    주문 상품 배송 및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 상담 등 정보 통신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통신 판매)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 주문자 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 배송지 정보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 결제 수단 정보
    B다몰 서비스 이용ㆍ제공 기간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한 경우 해당 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이용요금/금액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관리 절차 : 직원들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접근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를 잘 지키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합니다.
      • 접근 권한 관리 및 교육 : 개인정보를 다루는 사람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철저히 관리하며, 관련 법규와 정책을 잘 지킬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 정보보호 서약서 및 감사 절차 : 신규 직원이 입사할 때 정보 보호 서약서를 작성하게 하고, 수시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이를 잘 지키고 있는지 감사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합니다.
    2. 2. 기술적 조치
      • 암호화 및 파일 잠금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중요한 파일과 전송되는 데이터는 암호화되거나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 백신 프로그램 사용 : 컴퓨터 바이러스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나타날 경우 신속히 대응합니다.
      • 네트워크 보안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해 SSL 같은 보안 장치를 사용하며,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는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해킹을 막기 위한 장치를 운영하며, 24시간 동안 침입을 감시합니다.
    3. 3. 물리적 조치
      • 보안 구역 설정 :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는 구역에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을 설치하고, 허가받은 사람만 출입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 물리적 보안 장치 : 개인정보가 보관된 서버룸과 자료보관실 등에 잠금 장치 같은 물리적 보안 장치를 설치하여 물리적 접근을 차단하고, 출입 기록을 유지합니다.

    8.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에 따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가명정보 처리 및 위탁, 제3자 제공과 관련한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9.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1.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

      SK브로드밴드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12개월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2. 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SK브로드밴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3. 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고객에게 매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4.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권리행사 방법
      SK브로드밴드는 아래에 해당하는 고객(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위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SK브로드밴드의 개인위치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문의는 개인정보보호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SK브로드밴드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쿠키 허용 / 차단 방법
    1. (1)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2)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Table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웹/앱사이트 방문 이력 웹/앱 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관심, 성향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수집일로부터 24개월 이내 파기
    B tv 이용자의 콘텐츠 시청 내역, 지역, 기기 동기화 정보 이용자가 B tv 이용 시 자동 수집/전송 이용자 관심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수집일로부터 180일까지

    SK브로드밴드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맞춤형 광고를 목적으로 아동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1) 크롬(Chrome)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하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여부를 선택합니다.
      • 동일하게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서드파티쿠키」를 클릭하여 「서드파티쿠키 차단」 여부를 선택합니다.
    2. (2) 엣지(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 개인정보 보호 → ④ 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 광고 → ⑥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 추적 → ④ 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B tv의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 설정 > 사용자 맞춤설정 > 광고 설정 > 맞춤형 광고 사용함 or 사용안함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은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cscenter@skbroadband.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11.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SK브로드밴드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국번없이 106 또는 1877-7000)를 통하여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본질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고객가치혁신 최영아 담당

    고객은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고객가치혁신 정보보호팀
    • 연락처 : 106, 1877-7000
    • 이메일 : cscenter@skbroadband.com

    13.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정보보호 인증에 관한 사항

    SK브로드밴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안전성 확보 조치 외에도 추가적인 개인정보 보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아래 서비스 영역에 대해 국내 보안 표준 인증을 획득 하였습니다.

    • IPTV부문
      ‘23.12.20 ~ ’26.12.19
    • ISP부문
      ‘22.12.26 ~ ’25.12.25
    • IDC부문
      ‘22.12.26 ~ ’25.12.25
    • CATV부문
      ‘24.01.06 ~ ’27.01.05

    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0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